본문 바로가기
한국 요리

싱싱한 부추, 적새우 넣고 고소한 부추전 만들기! 오코노미야끼 스타일!

by 딩디리링 2017. 12. 8.

안녕하세요! 딩디링입니닷.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이 아닌 사진 포스팅을 하네요!

사실 이 부추전은 11월에 한 것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ㅠ0ㅠ 반성..

한창 부모님이 농사지은 야채를 보내주실 때라 이걸로 뭘 해 먹지 고민하다가 만들어 먹게 되었습니다.

부추는 다듬기도 귀찮아서 잘 사는 재료는 아닌데요..!

싱싱한 게 들어왔으니 이것저것 해먹어봐야죠!


재료 : 싱싱한 부추, 부침가루, 청양고추 1개, 적새우(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RED SHRIMP MEAT), 마요네즈나 발사믹 글레이즈나 오코노미야끼 소스?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은 싱싱한 부추를 잘 씻어둡니다.

흙이 걱정된다면 여러 번 씻어 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한 4cm 정도 간격으로?




부침가루를 물에 잘 풀어줍니다!

야채 씻은 물이 좀 들어갈 수 있고

새우도 냉동이라 물기가 있으니

조금 뻑뻑하게 해도 좋으실 겁니닷!




이것이 그 문제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냉동 적새우입니다.

왜 문제냐면! 얼릴 때 얼마나 물을 많이 뿌렸는지... 아주 그냥 얼음덩어리입니다..

그래서 한번 데친 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안 그럼 비린내가 심해요.. ㅠ0ㅠ


저 이거 맘에 안 들어요.. 빨리 다 먹고 큰 새우로 사야지..

새우 크기도 너무 작고. .가끔 새우 등에 있는 내장에서 모래가 씹힐 때도 있다능..ㅠ0ㅠ




이것은 물에 좀 담가둔 새우입니다.

데치기 귀찮을 때 식초나 소주, 미림 좀 넣고 물에 불려두는데

그래도 냄새는 나요.. 데치는 게 짱입니다!




이제 재료들을 반죽에 다 넣어서 섞으면 되는데요!

위에는 부추 잘라놓은 것이고..

아래의 가루 저게 뭐지? 엥? 하시겠는데

좌측의 가루는 표고버섯 가루이고 그 옆에는 건새우 가루입니다!

그리고 가운데는 청양고추 다진 것 입니닷!

새우도 섞어줘야겠지용?




새우까지 넣고!




크.. 비주얼 좋지요? 크크킄




쉐킷쉐킷! 다 섞어줍니다!

야채 많이 먹으려고 반죽을 좀 적게 했..

아니 그게 아니라 재료가 좀 많네요 ㅋ

그래도 이렇게 해야 맛있어요!




재료가 듬뿍듬뿍! 이건 무조건 맛있을 각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명절에 전을 엄청 구웠던 그 스킬을 시전합니다.

얇게 잘 펴는 게 포인트입니다!

왜냐면 바삭하게 구워야 하기 때문이죠!

저는 독일 지멘스 SIEMENS 하이라이트 4구를 쓰고 있는데요!

처음에 불을 9로 두고 쓰다가 나중에 6.5나 7정도로 두고

바삭하게 익히시면 될 것이에요!

탈 게 걱정되신다면5.5-6 추천!




노릇해졌나 싶어서 뒤집었는데 조금 이른 것 같군요.




다시 뒤집어봅니다!

크.. 노릇노릇 진짜 예술이다!

새우 익는 냄새가 아주 기가 막히더라고요!

고소하고! 크...

추룹추룹!




음.. 프라이팬에 있던 게 더 맛있어 보이겠지만

조명이 바뀌어서 그런 것을!!!

아무튼 이렇게 한 접시 담아봅니다.

간장 만들어서 찍어 드셔도 좋고

저는 오코노미야끼가 먹고 싶었던지라

그 느낌을 내볼까 합니다.




마요네즈와 몬테스코 발사믹 글레이즈!!!

이 발사믹 글레이즈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했습니다.

대 만족하는 드레싱이에용!




이렇게 오코노미야끼 소스 뿌리듯이 ㅋㅋㅋ

격자로 잘 뿌려봅니다!

나쁘지 않았어요! 상큼하고 달달한 발사믹 글레이즈와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화!

간장 소스가 지겹다면 이렇게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의 "공감", "좋아요" 꾸욱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