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자세히! (오류는 인내심을 가지고 재시도하세요!)

by 딩디리링 2020. 4. 9.

드디어 2020년 4월 9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날이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신청 사이트부터 찾았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https://basicincome.gg.go.kr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니 약 2만 명 정도의 대기가 있다. 아직 오후 4시 정도라 예상 대기 시간이 1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잠깐 기다린 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가 열렸다.

이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 모두를 위한 "경제방역" 정책이라고 한다. 경기도지사가 정말 발빠르게 움직여줘서 감사할 따름이다. 물론 작업했던 웹디자이너나 개발자들은 시간과 열정을 갈아 넣었겠지.. ㅜ0ㅜ (같은 웹디로써 맘이.. 감사합니다!)

아무튼 온라인 신청을 누른다.

개인 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를 해야 한다. 전부 다 동의한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및 절차에 대해 알려준다.

이쯤에서 자기가 자주 쓰는 신용카드를 하나 가지고 온다. 미리 준비해도 좋다.

자기가 살고 있는 주민등록상의 지역과 카드사,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선택카드 본인확인'을 누른다.

자.. 여기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경기도는 서버 증축이 잘 되어 있는 거 같은데 카드사 쪽 서버가 원활하지 않은 듯하다. 한.. 4-5번은 반복적으로 눌렀던 거 같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 뜨면 창을 닫고 다시 '선택카드 본인확인'을 눌러 정상적인 페이지가 나올 때까지 시도한다.

인내심을 가졌더니 드디어 비씨카드 인증 페이지가 떴다.

카드사 정보에 입력되어 있는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봇 방지 숫자를 입력한 후 여러 가지 약관 동의를 눌러 'ARS 인증하기'를 누른다.

자.. 여기서도 인내심이 필요하다. 로딩이 길다....

윽.. 서버 오류가 뜨면 '확인' 또는 '엑스'을 눌러 창을 닫고 'ARS 인증하기'를 다시 누른다.

여기서도 4-5번을 반복한 듯하다. 인증 시간이 지나면 창을 닫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ㅜ0ㅜ

휴.. 여러 번 시도 끝에 드디어 인증 전화가 왔다. (우리 BC카드 기준) 1644-7900으로 전화가 왔으며 카드 비밀 번호 앞자리 두 자리를 입력 후 인증이 종료되었다.

인증이 완료되면 드디어 재난기본소득 신청 양식 페이지가 뜬다.

본인 정보를 확인한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맞는지 확인!

본인 주소지의 관할 주민센터 동명을 선택하고 세대주 이름을 작성 후 세대주와의 관계도 체크한다.

모든 게 입력되었다면 '조회'를 누른다. 작성을 제대로 잘 해야 한다. 신청 완료 후 수정이 어렵다고 한다.

지급 신청 금액에 100,000원이 표시되어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여기도 시에서 지원금이 더 나온다고는 했지만 행정처리가 안 되어서 적용되지 않았다. 그래서 우선은 1인 10만 원이다. 아마 다른 시군에 계시는 분들은 금액이 더 나올 수도 있다. 지역구에 따라 다름!

휴대폰 번호 잘 입력하고 '신청완료'를 누른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완료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누른다. (수정이 안 되니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그러면 정말로 진짜로(?)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또 뜬다. 이제 정말로 신청이 끝이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완료 페이지에는 2~3일 이내 신청하신 카드사로 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문자 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메시지가 뜬다.

아래는 재난기본소득을 기부할 수 있는 페이지 안내도 함께 하고 있다.

카드사에서 신청 완료됐다는 문자가 오면 그 카드를 가지고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면 될 거 같다.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내 지역구 내에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업소이다. 자세한 건 경기지역화폐 사이트에서 가맹점 찾기를 통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http://www.gmoney.or.kr

(가맹점 찾기는 로딩이 길다;;)


- 2020년 4월 9일 오후에 딩디링 -

- 하트는 비로그인도 누를 수 있어요! 한 번씩 꼭 눌러주세용^^ -

딩디링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Dingdir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