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참 좋아합니다

[딩디링] 어둠땅 수드 마탑 공략! 잘 가 크룰! 지옥 곰릴라 수드 마법사 탑 공략!

by 딩디리링 2022. 4. 2.

딩디링 수드마탑 2022년도 버전!

안녕하세요! 딩디링입니다.

2018년 6월 28일 와요일 패치 이후 부터

마법사 탑이 24시간 가동되게 되었어요! (물론 격아 전까지!)

그때까지 마탑 형상을 얻을 수 있도록 블리자드에서 배려를 해주네요.

그리고 최근에 접속하시면 마그니 브론즈비어드가 퀘스트를 줄 텐데

그 퀘스트가 격전의 아제로스로

진행되는 첫 번째 퀘스트가 될 거 같아요!

 

 

우선! 유물 레벨이 126까지 상승됩니다.

그 이후에 점점 더 높아집니다. 127.. 128... (그리고는?!)

 

아무튼 그럼 여러분들이 마탑 진행하시기에 조금은 수월해지시겠죠?

(하지만 체감은 크지 않다고 해요!)

아무튼 실리더스로 가는 퀘스트 안 하셨으면

안토러스 공격대의 아르거스 잡고 실리더스 퀘스트 완료 후

오늘부터 나온 마그니의 퀘스트 받아 유물 레벨 상향 후

마탑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수드(수호 드루이드) 마탑 도전! "잘 가 크룰!"

우선 트라이했던 마탑 도전 영상을 먼저 보세요!

 

 수드 마탑 공략 설명으로 대신 해봅니다! 

1) 선행 퀘스트가 필요합니다! 달라란 보랏빛 성채 모데라가 주는 퀘스트를 진행하세요!

2) 진행 후 부서진 해변으로 오면 마법사 탑 앞의 npc 빅토리아에게 말을 걸어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처음 1회는 무료, 두 번째부터는 황천의 파편 100개(1회)가 필요합니다!

4) 수드가 처음이라 수드 스킬부터 익혔어야 했습니다. 난타 2-3중첩을 유지하며 활성화된 짓이기기, 달빛섬광, 그리고 딜이 가장 크게 들어가는 후려갈기기를 중점적으로 써야겠다고 외우고 시작합니다. (물론 쿨이 돌아오는 스킬이 없다면 휘둘러치기로 깨알 딜!)

5) 긴장을 풀기위해 /춤 <-- 춤을 춰봅니다. (이거 은근 효과있습니다!)

6) 크룰과 바리스의 말이 이어지는 동안 영약을 먹고 증강의 룬, 음식은 "곰육회"를 먹습니다! 말이 끝나면 힘 물약을 먹고 극딜을 해줍니다!

7) 바닥 위에서 딜을 하다 보니 바닥 디버프가 걸리는데요! 수드는 양조랑 다르게 바닥이 아프게 느껴지더라고요. 4중 이상은 쌓지 말고 나와버립니다! 그 타이밍에 "고통의 눈"이 나올테니 달빛 섬광으로 2번 톡톡! 없애주세요!

 

8) 중첩을 풀고 바리스의 생흡을 차단하러 옵니다! 바닥위에 온 김에 4중이 쌓을 동안 빡딜을 합니다!

9) 눈알 잡고 바닥 차단하고 하다 보면 "황천 흉물"이라는 쫄이 4마리나 나오는데 나오자마자 벨렌으로 갑니다. 벨렌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어서 달려가 난타나 휘둘러치기로 어글을 먹습니다. 행동 불가의 포효로 스턴을 걸어주는 것도 좋고 벨렌이 죽을 것 같거나 피가 많이 깎였다면 벨렌 구슬을 사용해서 스턴과 회복을 동시에 해줍니다.

10) 황천 흉물 4마리 어글먹고 있는 모습!

11) 바리스가 지옥불정령도 소환하는데 이 녀석은 흙먼지 같은 바닥을 깔아서 저를 저 멀리 시공으로 보내버립니다. 그 바닥이 깔리는 것을 보고 살짝 옆으로 피해주면 낙사할 일은 없습니다! 그 와중에 바리스가 생명력 흡수 시전하면 차단하러 가야죵.. ㅠ0ㅠ 바쁘다 바빠!

 

12) 차단은 두개골 강타 또는 거센 강타로 가능합니다! 바닥 중첩을 늘 유의하시고 4중 이상 쌓이지 않게 잘 보면서 차단기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닷!

13) 그럼 4중 밖에 바닥 못 밟으면 딜은 어찌하나요?라고 물어보실지 모르겠는데 바닥 밖에서 달빛 섬광이랑 난타, 휘둘러를 써주면 딜이 들어갑니다! 수세미 전설이 있으신 분들이나 여왕과 아이 전설이 있으시면 정말 유리한 부분인데!

바닥을 밟지 않고도 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쫄 정리와 눈알 정리를 하면서 밖에서 계속 딜 하고 있다가 차단하러만 들어가면 되는 것이지요!

14) 고통의 눈은 달빛 섬광 두 방이면 됩니다.

15) 그렇게 사이클을 돌려가며 딜을 하면 바리스는 결국 생명을 다 합니다. 그럼 위에 있던 크룰이 내려와 저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크룰을 대적하면서 조심해야 할 스킬은 "전멸" "뒤틀린 반영"입니다.

 

16) 전멸을 시전한다고 하면 생존기를 돌려줍니다.

1 전멸에는 나무 껍질 + 광포재생,

2 전멸에는 잠자는 자의 분노 + 광포재생,

3-4번째 전멸에는 생존 본능 + 광포재생,

마지막에는 무쇠가죽에 광포재생, 나무 껍질 쿨이 돌아온다면 그것까지

아무튼 이 이후는 정말 아프기 때문에 벨렌이 주는 구슬을 이용하여 스턴을 먹이거나 그전에 크룰이 죽기를 바라야 합니다.

17) 그다음 시전하는 게 "뒤틀린 반영"인데 자신의 피를 회복하기 때문에 무조건 차단을 해줘야 합니다!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차단이 샜거나 쿨이 안 돌아왔다면 벨렌의 구슬을 먹어서라도 차단을 해줍니다. 기껏 생존기 돌려가면서 잡고 있는데 피가 차서 계속 전멸을 시전하게 하면 안 됩니다. 정말 안 죽어요!

18) 이 와중에 고통스럽게도 "황천 흉물"은 계속 나옵니다. ㅠ0ㅠ 어글을 먹으면서 크룰의 묻딜에 죽이거나 벨렌의 피가 쭉쭉 빠지는 게 보인다면 어쩔 수 없이 벨렌 구슬을 먹습니다. ㅠ0ㅠ.. 아깝지만 벨렌이 죽으면 끝이니까요..

19) 최대한 생존하며 딜을 하니 크룰은 죽어있네요! 벨렌의 구슬까지 1개 남긴 이 놀라운 성과.. ㅠ0ㅠ 저는 탱커도 해본 적이 없고 수드라는 클래스도 마탑 때문에 시작해서 스킬 이해도가 정말 떨어졌었습니다. 군단부터 시작한 군단 와린이인데 정말 마탑은 어렵고도 어려웠네요. 사실상 양조까지 포함해서 200트는 한 거 같아요..

 

20) 여하턴 크룰을 잡았기 때문에 정말 속이 다 후련합니다!

21) 이렇게 이날 수드 마탑 도전은 3시간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전 마탑이 열렸을 때도 수없이 도전했으니 이 정도로 성공을 한 거 같아요. 결국은 수드 스킬이 손에 익고.. 생존을 하려면 어떻게 생존기를 돌려야 하는지 이해를 하고 빡딜을 하려면 어느 스킬 대미지가 크게 나가는지 손가락이 잘 알도록 연습을 해주면 되는 마법사 탑 퀘스트 인 거 같습니다.

22) 크룰을 잡으면 다시 달라란으로 돌아와있습니다. 벨렌이 저를 여기로 옮겼다네요. 같이 크룰을 잡았던 코르바스 블러드본이 반겨줍니다. 악사인 줄 알았는데 전사였다는..

23) 군단 달라란 보랏빛 성채에서 완료를 받습니다.

24) 이것이 곰릴라다! 수드 마탑 형상 전설 형상인 고릴라입니다! 이 매력에 드루이드 하는 거 같아요!

 

 

25) 곰릴라는 사랑입니다. 와우 드루이드 수호 드루 마탑 꼭 도전해보세요!

 

 

 

수드 마탑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제 유튜브 놀러와주세요^^/

딩디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Dingdiring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가 저에겐 힘이 됩니닷!

그럼 즐와하세요^^

 

모든 사진은 불펌시 법적 제재를 받습니다.

- 하트는 비로그인도 누를 수 있어요! 한 번씩 꼭 눌러주세용^^ -

Copyrightⓒ2016-2020 딩디링 All rights reserved.


댓글